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 홈
  • 캠퍼스 생활
  • IT서비스
  • Naver blog
  • kakao

IT서비스

IT서비스 정보

IGC IT CENTER IT Center 홈페이지 바로가기 ▶

IGC IT 서비스

IGC IT Helpdesk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입니다.
유무선 인터넷, IP전화, 로컬 네트워크(LAN), 컴퓨터, 태블릿, A/V 시스템, 전자 교탁 등 각종 멀티미디어 학습장비 등을 이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IT Helpdesk로 문의하세요.
전문인력이 배정되어 여러분의 문제해결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IT Helpdesk내에는 최신 IT장비를 시연해보면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까지 고려하였습니다.
IT헬프데스크 운영시간

- 09:30~11:30, 13:30~17:30, 월~금

서비스 지원 목록

- 초고속 인터넷 및 사용자인증 Wi-Fi 서비스

- IP전화 서비스

- 학생증/출입증 신청, 정기주차권 신청

- S/W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 IT장비대여 서비스

- IT기술지원 및 교육훈련 서비스

이용문의

- IGC IT Helpdesk : Tel. 032-626-0200, itcenter@igc.or.kr

ID카드 발급

ID카드 안내

-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학생 및 교직원들의 편의성 제공을 위해 ID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ID카드는 학생증, 교직원 신분증 용도 외에 출입기능과 금융기능을 겸하고 있습니다.

발급절차

- 신규발급절차

ID 카드 신규발급절차 안내 표 입니다
입주기관 매 학기 학교 또는 업체에서 소속기관장의 승인을 받은 후 캠퍼스운영재단 IT서비스포털을 이용하여 일괄 신청(그림 참조)
기타 이용자 아래 ID카드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기관장의 승인을 받은 후 캠퍼스운영재단에 정보화담당부서로 제출
ID카드 발급신청서 (영문) ▶

IGC IT Portal에 접속하여 'ID카드 신청'[입주대학] → 발급신청서 작성(단체)[입주대학] → 신청서 접수[운영재단] → 내부결재[운영재단] → 출입카드 발급[운영재단] → 청구서 및 학생증 → 학생증 수령 및 교부[입주대학] → 납부확인[입주대학] / 카드발급비용 납부(계좌입급)[입주대학] → 납부확인[운영재단]

- 재발급절차

• 분실 및 훼손에 의한 재발급이 필요할 경우 신청자가 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신청합니다. 단, 수수료 20,000원이 발생합니다.
주) 은행과 연계되어 IC칩이 내장된 카드의 재발급은 소속학교에 문의

• 발급장소 : IT Helpdesk (현장즉시발급)

• 재발급수수료 : 20,000원

IGC IT Portal에 접속하여 'ID카드 신청'[학생] → 발급신청서 작성(개인)[학생] → 학적증명(재발급 비용 및 운영재단 입금계좌 안내)[입주대학] → 재발급비용 계좌입금[학생] → 신청서 접수 및 입금확인증[운영재단] / 신청서 및 입금확인증(입금확인 AND 학적증명 Yes)[운영재단] → 현장 즉시 발급[운영재단] → 학생증[학생] / 신청서 및 입금확인증(입금확인 AND 학적증명 No)[운영재단] → 반려[운영재단]

발급비용

ID카드 발급비용 안내 표 입니다
구분 비용 비고
신규발급 15,000원 기관에서 일괄부담(학생 등 개인 부담 없음)
분실재발급 20,000원 개인 부담
출입기능연계 무료 수요기관에서 자체 제작한 카드에 출입기능만 연계하는 경우
카드분실신고

- ID카드를 분실한 경우는 카드의 오남용 및 보안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속학교와 캠퍼스운영재단 IT센터 양쪽에 반드시 신고하여야 합니다.

전화서비스

전화가설 및 이용

- 캠퍼스 내 입주학교 및 기관은 조직규모, 업무성격, 구내전자교환기 회선용량 등을 고려하여 적정 수의 전화를 캠퍼스운영재단의 승인을 얻은 후 가설할 수 있다.

전화의 등급
- A급

• 구내 및 시내전화 착ㆍ발신 가능

• 시외 및 이동전화 착ㆍ발신 가능

• 국제 전화 착ㆍ발신 가능(단, 국제전화 발신 가능 전화는 필요부서에 한하여 설치 가능)

- B급

• 구내 및 시내전화 착ㆍ발신 가능

• 시외 및 이동전화 착ㆍ발신 가능

• 국제전화는 착신만 가능

- C급

• 구내 전화 착ㆍ발신 가능

• 시내 및 시외, 국제, 이동전화 착신만 가능

- D급

• 구내 전화 착ㆍ발신만 가능

전화가설 신청 절차

- IGC IT Service Portal로 접속하여 서비스 요청 접수

IGC IT Portal 접속[신청자(입주기관)] → 로그인-서비스요청-전화가설신청[신청자(입주기관)] → 전화가설신청정보 작성[신청자(입주기관)] → 전화가설 요청접수[IGC정보전산실] → 내부검토 및 결재[IGC정보전산실] → 전화번호 발급[IGC정보전산실] → 현장방문 및 전화가설작업[IGC정보전산실] → 설치확인[신청자(입주기관)] → 설치확인서[신청자(입주기관)] → 작업결과기록[IGC정보전산실]

통신 요금 징수
- 캠퍼스 입주기관이나 업체가 구내전화를 신청, 사용할 경우 가설에 따른 비용과 통화요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단, 사전협약에 의해 사용이 허가된 경우는 예외로 한다.

[ 통신요금 구성체계 ]

• 기본료

• 통화요금

* 시내통화료

* 시외통화료

* 이동통화료

* 국제통화료

• 전화기임대료

• 기타 가설부대비용

전화가설 기준/지침

- 캠퍼스 내 행정부서에는 A급 전화를 가설할 수 있다.

- 교수연구실에는 A급 전화 1대를 가설할 수 있다.

- 단과대학의 학과사무실(전공사무실)은 B급 1대를 가설할 수 있다. 단, 반드시 외부기관과 통화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A급 전화 1대를 가설할 수 있다.

- 단과대학 실험 실습실 및 학생활동 기관은 D급 전화 1대를 가설할 수 있다.

- 기타 대학부설기관, 연구소 및 입주업체(용역사 포함)는 일반전화를 가설해야 하며, 캠퍼스 내 기관과 업무상 연락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D급 전화 1대를 가설할 수 있다(전화기는 지급하지 않는다).

- 기타 대학부설기관, 연구소 및 입주업체(용역사 포함)가 A~D급 구내전화를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회선 수와 업무의 중요도를 고려하여 그 사용을 허가하며, 이에 따른 통신요금(기본료, 사용료)과 가설에 필요한 기타 부대비용(장비임대비용 및 자재비 등)을 징구할 수 있다.

- 일반전화는 업무상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1대를 가설할 수 있다. 다만, 개인용도의 일반전화는 가설할 수 없다.

- 키폰시스템(소용량 교환시스템) 설치는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의 허가를 얻어야 하며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 일체는 설치기관이 부담한다.

- 유무선 통신회사가 통화품질 향상을 위하여 캠퍼스 내에 통신장비(교환기, 기지국, 중계기, 선로 등)를 설치하고자 할 경우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의 허가를 득하여야 한다.

- 기타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의 허가를 얻어 가설할 수 있다.

인터넷 서비스

무선랜(Wi-fi) 사용 안내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스마트 패러다임과 같은 학습환경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보다 편리한 인터넷 접속환경 제공을 위해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캠퍼스 내 사용자 동선을 세밀히 분석하여 음영지역을 최소화 하였으며,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합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의 구성원이면 유선 인터넷 뿐만 아니라 무선 Wi-Fi를 캠퍼스 어디에서나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보안상 IGC ID가 있어야 하며, IGC ID는 IT서비스 포털(itcenter.igc.or.kr)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IP 신청 안내

- 캠퍼스 내에서 업무 및 학습ㆍ연구활동에 필요한 유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IP주소를 할당 받아야 합니다.

- IP주소는 통신이 필요한 모든 장비(컴퓨터, 프린터, IP전화기 등)에 할당되어 있어야 하며, IGC ID를 가진 캠퍼스 사용자는 IT서비스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대상

• 대학원생, 교직원, IGC 입주업체 등

- 이용방법

• 이용자가 IT서비스포털에서 직접 신청합니다.

• ICG IT서비스포털 로그인 > 서비스요청 > 고정 IP신청

- 참고사항

• 1개의 통신기기(컴퓨터, 프린터 등) 당 1개의 IP신청이 원칙입니다.

• 통신기기의 MAC주소(랜카드주소=이더넷주소=Physical address)를 사전에 확인합니다.

•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IP주소는 1개월간 공지 후 별도의 요청이 없을 시 자동 반납처리됩니다.

- IP주소 할당(신청) 처리 절차

• 이용자 신청 -> 소속기관 담당자 확인 > IT센터 관리자 접수 > IT센터 담당자 처리 > 처리결과 알림(SMS 또는 메일)

네트워크 서비스

VPN 신청

학술연구 또는 업무목적으로 캠퍼스 외부에서 캠퍼스 내부로의 접근 및 시스템 사용이 필요한 경우 VPN계정을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학사 서비스 운영 및 연구를 위해 방화벽 오픈이 필요한 경우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방화벽 포트 오픈

연구 및 학술목적으로 설치된 시스템의 외부 접근 허용을 위해 반드시 방화벽 포트의 오픈이 필요할 경우 다음의 항목을 포함하여 IT서비스포털을 이용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공인IP(사설IP)

- 관리책임자

- 운영담당자

- 설치장소

- 서비스 포트

- 사용목적

DNS 서비스 신청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는 DNS(Domain Name Service)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NS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학교나 사용자는 IT센터로 문의바랍니다.

DNS란?

도메인 네임을 IP주소로 바꾸어주는 컴퓨터 시스템을 말한다. 인터넷에서 각각의 컴퓨터에는 고유한 주소가 부여되는데 이것을 IP주소라고 한다. 이러한 IP주소는 숫자로 이루어져 있어서 사용하기가 불편하므로 이를 URL을 이용하여 문자로 표시하게 된다. DNS는 사용자가 인터넷에서 웹 브라우저 상에 그 문자로 된 주소를 넣었을 때 그 주소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숫자로 된 IP주소로 바꾸어 주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서비스

입주대학 소프트웨어 구매비용 지원 및 학생, 교직원 여러분의 학습과 업무활동 지원을 위해 범용 SW(MS-office, v3 등 )에 대한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여러분들이 무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

- IGC재학생, 교직원 등

서비스 목록

- MS Office 제품군 (Work, Excel, Power point, etc.)

- Windows 10 Edu

- V3 백신

이용방법

- Office 365 : IT 서비스포털 로그인 후 화면상단의 Office 365 아이콘 클릭 후 진행

- Windows10 : IT 서비스포털 로그인 후 화면상단의 Windows 10 아이콘 클릭 후 진행

- V3 등 기타 S/W 및 매뉴얼 : IT 서비스포털 로그인 후 > IT커뮤니티 > SW자료실

교육지원 서비스

IT 교육 및 기술지원 서비스

- 인천글로벌캠퍼스 IT센터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정보시스템 구축과 운영뿐만 아니라, IT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까지 다양한 IT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대상

- 방문서비스 : 교직원 업무용 PC(실습실, 세미나실 PC 등은 제외)

- 전화상담을 통한 PC원격지원 : 캠퍼스 구성원 전체(학생 및 교직원)

- IT센터 내방시 서비스 : 캠퍼스 구성원 전체

이용방법
- 온라인 기술지원 신청

• ICG IT 서비스포털 로그인 > 서비스요청 > IT기술지원요청

- 전화상담 : 032-626-0200, 09:00 ~ 11:30, 13:30 ~ 17:30

- 게시판상담 : IGC IT서비스포털 > 커뮤니티 > IT서비스관련문의

- E-mail 상담 : itcenter@igc.or.kr

- IT센터 내방 상담 : IGC IT헬프데스크(지원센터 1층 1015호)

  •   담당부서  :  경영관리본부
  •   담당자  :  윤성현
  •   연락처  :  shyoon2@igc.or.kr